2009년 8월 19일 수요일

windows7의 디스크 파티션 호환문제

windows7에 대해서 계속해서 글을 작성하게 된다.

windows7이 파티션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여 기존의 운영체제에서 사용하던 파티션을 복구하는데 어려움이 있다는 이야기는 이전에 Asus eeePC 1000HE 사용기에서 이야기했었다. 그 문제는 windows7 빌드넘버 6700으로 업데이트되면서 해결되었다.

알 수 없는 파티션


위의 디스크관리 화면에서 알 수 없는 파티션이라고 나온 디스크를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고, 문자할당을 하면 된다. 이 에러는 컴퓨터를 조금만 사용할 줄 아는 분이라면 오히려 윈도우즈를 설치한 뒤 여러 가지를 설정할 때 더 편하게 됐다. 전화위복이라고 할까??



또다른 디스크 파티션 문제는 디지털카메라용 메모리카드에서 발생했다.

복사 또는 이동할 때 매개 변수가 틀리다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에러가 뜨는 현상이다.
이 현상은 windows7에서는 발생하지 않고, windowsXP나 디지털카메라에서만 발생하는 현상으로 관찰된다. 아마도 windows7에서 파티션의 일부분을 수정하고, 그래서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된다.

이 에러가 뜨면 파티션 자체가 인식이 안 되기 때문에 결국 포멧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한다. (어떤 때는 Windows7에서는 인식하여 백업하고 복구할 기회가 있지만, 어떤 때는 그런 기회도 존재하지 않는다.) 모두 알다시피 데이터 복구가 잘 안 되기 때문에 거의 대부분의 사진을 날릴 수밖에 없다. orz.....

암튼 현재로서는 테스트 목적, 또 중요한 사진 등과 관련해서 작업해야 하는 분들은 windows7과는 멀리하시라고 권해드리고싶다.

조속히 이 문제가 해결되길 바란다.

출처 : http://science.binote.com/381 Mr.kkom 개발새발 써진 과학공책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