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7이 파티션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여 기존의 운영체제에서 사용하던 파티션을 복구하는데 어려움이 있다는 이야기는 이전에 Asus eeePC 1000HE 사용기에서 이야기했었다. 그 문제는 windows7 빌드넘버 6700으로 업데이트되면서 해결되었다.
위의 디스크관리 화면에서 알 수 없는 파티션이라고 나온 디스크를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고, 문자할당을 하면 된다. 이 에러는 컴퓨터를 조금만 사용할 줄 아는 분이라면 오히려 윈도우즈를 설치한 뒤 여러 가지를 설정할 때 더 편하게 됐다. 전화위복이라고 할까??
또다른 디스크 파티션 문제는 디지털카메라용 메모리카드에서 발생했다.

복사 또는 이동할 때 매개 변수가 틀리다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에러가 뜨는 현상이다.
이 현상은 windows7에서는 발생하지 않고, windowsXP나 디지털카메라에서만 발생하는 현상으로 관찰된다. 아마도 windows7에서 파티션의 일부분을 수정하고, 그래서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된다.
이 에러가 뜨면 파티션 자체가 인식이 안 되기 때문에 결국 포멧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한다. (어떤 때는 Windows7에서는 인식하여 백업하고 복구할 기회가 있지만, 어떤 때는 그런 기회도 존재하지 않는다.) 모두 알다시피 데이터 복구가 잘 안 되기 때문에 거의 대부분의 사진을 날릴 수밖에 없다. orz.....
암튼 현재로서는 테스트 목적, 또 중요한 사진 등과 관련해서 작업해야 하는 분들은 windows7과는 멀리하시라고 권해드리고싶다.
조속히 이 문제가 해결되길 바란다.
출처 : http://science.binote.com/381 Mr.kkom 개발새발 써진 과학공책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