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오류가 발생하는 환경은 대충 아래와 같은것으로 추측됩니다. (단순한 추측입니다.)
- 넷북계열의 PC
- Realtek 랜카드가 장착된 PC
- Flash ActiveX가 가동될 때 Bluescreen 발생
- Remote Dekstop Client 이용시 Bluescreen 발생
물론 꼭 위와같은 상황이 아니더라도, 유사한 상황에 이 팁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Microsoft에서 제공되는 디버깅 툴을 이용한 결과, Realtek LAN Card Driver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Realtek社 LAN카드에 해당되는 Windows 7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드라이버를 제거하시거나 해당 하드웨어를 사용 안함으로 전환하시면 이 문제가 해결됩니다.
다만, 해당 하드웨어를 이용해야 하는 입장이라면 Reaktek 공식 홈페이지(http://www.realtek.com.tw)에 들어가셔서 최신드라이버로 업데이트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 때, Windows 7용 드라이버를 받으셔도 문제가 지속된다면 Windows Vista용 드라이버로 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