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블이 지식모음인 게시물을 표시합니다. 모든 게시물 표시
레이블이 지식모음인 게시물을 표시합니다. 모든 게시물 표시

2010년 4월 22일 목요일

qdownupdate.exe, qdownservice.exe, qdownagent.exe 삭제하기

에프디스크(Fdisk)나 빅파일등 다른 웹하드나 P2P 프로그램설치후 시작프로그램에

 

이 파일들이 설치됩니다.

에프디스크 프로그램을 지워도 여전히 시작프로세스에 상주하고 있습니다.

 

요즘들어 cpu점유율이 높다거나 인터넷사용시 렉이 심하게 걸린다거나 하면 확인해보세요.

 

먼저 작업관리자 창을 열어서 프로세스 항목에 아래 항목이 있다면 의심해 볼만합니다.

 

qdownupdate.exe
qdownservice.exe
qdownagent.exe

   

악성코드는 아니지만 악성코드 만큼이나 시스템에 영향을 주는 놈입니다.

 

이런건 그냥 놔두면 안좋겟죠?? 뭐 그냥 쓰실분은 쓰셔도 됩니다만..

 

저는 이런거 두고는 그냥 못배기는 성격이라..요넘을 삭제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그냥은 무슨수를 써도 안없어 집니다.

 

시스템시작할때 메모리에 상주하는 프로세서 형식으로 같이 시작되기 때문에

 

약간의 스킬을 써야 합니다.

 

관련 파일들은 아래의 디렉토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C:\Program Files\QuickDownloadService\qdownagent.exe
C:\Program Files\QuickDownloadService\qdownservice.exe
C:\Program Files\QuickDownloadService\qdownupdate.exe

 

명령창을 띄워서 아래 처럼 프로세서를 중지 시킨후 삭제를 해줘야 합니다.

 

서비스를 중지시키는 명령입니다.

 

net stop "QuickDownload Agent"
net stop "QuickDownload Service"
net stop "QuickDownload Update"


 

다음은 서비스에서 세항목을 삭제 하는 명령입니다.

 

sc delete "QuickDownload Agent"
sc delete "QuickDownload Service"
sc delete "QuickDownload Update"

 

이제 파일과 디렉토리를 삭제하는 명령입니다.

 

rmdir /s /q "C:\Program Files\QuickDownloadService"

 

요래 하면 프로그램과 서비스가 모두 사라집니다.

 

좀더 쉽게 하기 위해서 배치파일 첨부 합니다.

 

그냥 배치파일 실행하시면 위의 작업 일일이 타이핑 안해줘도 같은 기능을 합니다.

 

q_delete.bat

 

제 경우 요넘들을 없애니 익스플로러로 웹서핑할때 꽤나 쾌적해 지더군요.

 

 

출처 : http://kok-chiwoo.textcube.com/636 치우천왕池

2009년 11월 21일 토요일

테크넷 구독료 28% 할인 프로모션 코드

출처 : http://technet.microsoft.com/en-gb/ms788692.aspx

 

 

코드 : TNWIN7L

사용 가능 기간 : 2009년 11월 1일 ~ 12월 31일

 

 

태경아빠 님께서 댓글로 알려주셨습니다. 28% 할인 프로모션 코드입니다.

 

테크넷 구독 구입 또는 갱신하기

http://technet.microsoft.com/ko-kr/subscriptions/renew.aspx

 

 

 

출처 : http://snoopy.textcube.com/1167 컴퓨터를 좋아하는 사람들 by snoopy

2009년 10월 21일 수요일

기존 하드를 제거했더니 윈도우 부팅이 안되요 ㅠㅠ

너무나도 자주 받았던 질문이기 때문에 매번 똑같은 답변을 하기 힘들어서 이렇게 포스팅해둡니다. 제목은 네이버 지식인 필이 느껴지도록 지어봤는데 ^^;;

 

아마 제 블로그 댓글이랑 방명록 중에 동일한 질문이 최소 20개 이상은 될 것 같습니다. 질문은 이렇습니다.

 

하드 A랑 B를 사용하고 있는데 B에 윈도우 7이 설치되어 있다. (또는 비스타) 그런데 A를 제거하고나니 B로는 부팅이 되지않는다. 어떻게 해야하는가?

 

질문 주셨던 분들 중에는 원인을 어렴풋이 알고 계신 경우도 있었습니다. 이유는 바로 B 하드엔 부팅파일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만약 A 하드에 기존 OS가 설치되어있는 상태에서 B 하드에 새로운 OS를 설치하면 당연히 부팅파일은 A 하드에 존재하고 거기에 B 하드로의 멀티부팅 메뉴만 추가됩니다. (물론 하위 OS => 상위 OS 순서로 설치했을 경우에 멀티부팅) 그런데 꼭 멀티부팅이 아니라고 하더라도 단순히 A 하드는 자료만 들어있는 하드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상하게 A 하드에 부팅파일이 생성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B 하드에 부팅 파일을 생성해줘야 합니다.

 

 

 

 

 

첫번째 방법

 

초보자가 할 수 있는 가장 손쉬운 방법은 B 하드만 연결한 상태에서 윈도우 7 DVD를 넣고 복구모드로 들어가는 것입니다. 그럼 자동으로 부팅복구 알아서 시켜줍니다. 즉 BCD를 새로 생성해주는 것이죠.

 

그런데 그렇게 해도 부팅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B 하드의 MBR을 업데이트 해야합니다. 또한 B 하드가 파티션 나눠져 있는 경우 윈도우가 존재하는 파티션이 아닌 다른 파티션에 활성화가 걸려있다면 부팅되지 않습니다. 즉 부팅파일은 활성파티션에 존재해야 합니다. 활성화는 DISKPART로 걸어줄 수도 있고 파티션매직으로 걸어줄 수도 있습니다. 물론 윈도우 상에서 디스크관리자로 걸어줄 수도 있습니다.

 

MBR 업데이트는 이 파일 받으신 다음 (또는 이 파일 받지 않아도 윈도우 7 DVD 부팅에서의 Shift + F10 콘솔이나 F8 복구모드의 콘솔에서는 바로 이용 가능) C 드라이브의 Windows 또는 Windows\System32 폴더 안에 넣어두시고 (어느 위치에서 명령어를 입력해도 가능하도록 해주기 위해 윈도우즈 폴더에 복사하는겁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띄우시고 (보조 프로그램에 있는 명령 프롬프트에 우클릭 해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다음과 같이 입력합니다.

 

 

 

 

bootsect /nt60 all

 

이렇게 하시면 연결되어 있는 모든 파티션은 BOOTMGR 파일과 BOOT 폴더 (즉 BCD) 로 부팅이 됩니다. 만약 XP의 NTLDR과 NTDETECT.COM으로 부팅하고 싶으시다면 /nt60 대신에 /nt52 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두번째 방법

 

DVD나 복구모드에서 부팅복구를 하지 않고 BCD를 생성하는 방법은 윈도우 7의 bcdboot 이라는 유용한 파일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비록 비스타에는 들어있지 않지만 비스타에서도 이 파일만 복사해주시면 사용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위 파일을 C 드라이브의 Windows 또는 Windows\System32 폴더 안에 넣어두시고 (어느 위치에서 명령어를 입력해도 가능하도록 해주기 위해 윈도우즈 폴더에 복사하는겁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띄우시고 (보조 프로그램에 있는 명령 프롬프트에 우클릭 해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다음과 같이 입력합니다.

 

bcdboot c:\windows /s c: /l ko-kr

 

여기서 첫번째 c:\windows 는 부팅을 복구하고자 하는 윈도우를 말합니다. 두번째 나오는 C 드라이브는 BCD (부팅파일) 를 생성해주고자 하는 파티션을 말합니다. 마지막 /l ko-kr 부분은 BCD의 로케일을 한국어로 지정하기 위함입니다.

 

이렇게 BCD를 생성하신 다음 앞서 설명해드린 MBR 업데이트를 한번 해주고 활성 파티션도 걸어주시면 해당 윈도우로 부팅이 가능합니다.

 

 

 

 

 

보충 설명

 

활성화에 대해서 디스크 관리자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제 컴퓨터에서 디스크 관리자 (diskmgmt.msc 입력) 를 실행시킨 화면입니다.

 

 

 

현재 SSD의 첫번째 파티션에 XP가 설치되어 있는데 거기에 활성화가 걸려있습니다. 즉 제 컴퓨터엔 여기에 부팅파일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빨간색 표시가 부팅파일들인데 XP 부팅파일하고 윈도우 7 부팅용 BCD가 공존하고 있는 모습이죠.

 

그런데 만약에 제가 저 SSD의 첫번째 파티션이 아닌 두번째 파티션에 활성화를 걸어주면 어떻게 될까요?

 

 

 

만약 저렇게 E 드라이브에 활성화를 걸어버리게 되면 제 컴퓨터는 부팅되지 않습니다. 활성화된 E 드라이브에서 부팅파일을 찾기 때문입니다.

 

 

 

중간정리를 하자면, 부팅을 위해 필요한 요소는 3가지입니다.

 

1. 활성 파티션

2. 비스타랑 윈도우 7의 경우 BOOT 폴더와 BOOTMGR 파일, XP의 경우 NTDETECT.COM 파일과 NTLDR 파일

3. MBR 업데이트

 

요 3가지 작업만 잘 해주시면 부팅 복구는 시킬 수 있습니다.

 

 

 

 

 

세번째 방법

 

마지막으로 bcdboot이 아닌 EasyBCD 라는 프로그램으로 BCD를 생성해주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현재 부팅파일이 존재하지 않는 맹송맹송한 E 드라이브에 EasyBCD로 부팅파일을 생성해보겠습니다.

 

 

 

먼저 EasyBCD를 설치합니다.

 

 

 

 

그리고 나서 진단센터 - 부팅파일 새로 만들기 - 내 시스템 복구하기

 

 

 

 

그러면 총 3번 물어볼겁니다.

처음에는 새로 부팅파일을 만들어줄 드라이브를 선택하세요. 저는 맹송맹송한 E 드라이브에 만들겠습니다.

두번째는 복구하고픈 윈도우가 있는 곳을 선택해주세요. 저는 현재 해당사항 없지만 그래도 C 드라이브에 윈도우 7이 존재하니까 C를 선택하겠습니다.

세번째는 저만 나온 메시지일수도 있는데 다시 한번 부팅파일 만들어준 드라이브를 선택해주세요. 저는 E 드라이브에 만들었으니 E를 선택합니다.

 

 

 

이렇게 하시면 맹송맹송했던 E 드라이브에 부팅파일이 생성됩니다. 아울러 E 드라이브에 활성 파티션을 걸어줬고, 또한 MBR 업데이트도 해줬다면 이제는 E 드라이브가 시스템 파티션이 되면서 부팅이 됩니다.

 

 

 

 

 

 

이야기가 좀 길어졌는데요, 비스타랑 윈도우 7 부팅에 관해서는 이정도 설명이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혹시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고수님들 지적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출처 : http://snoopybox.co.kr/1091 컴퓨터를 좋아하는 사람들 by snoopy

2009년 10월 20일 화요일

윈도우 부팅시 검은 화면에 마우스 커서만 나타나는 경우

얼마전에 윈도우 포럼에 올라왔는데 별로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고 넘어갔더니 오늘 파코즈에도 올라왔고 분위기를 보니 의외로 걸리신 분들이 많이 계신 것 같아서 포스팅합니다. 물론 뎁버그님 말씀대로 평소에 보안업데이트를 꾸준히 해주고 백신을 사용하시면 아마 걸릴 일은 없을 것입니다. 물론 저같은 경우 이렇게 되면 그냥 VHD 파일 교체해버리면 그만이지만 ^^;; 그리고 고스트나 트루이미지 사용하시는 분들 역시 그냥 복구해버리면 그만이겠죠. 그렇다 하더라도 예방할 수 있을 때 예방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일단 이 악성코드에 걸렸을 경우 해결방법은 정상적인 시스템으로 부팅한 다음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 NT\CurrentVersion\DRIVERS32

"MIDI9 = 생성경로 및 파일명은 랜덤, 랜덤한 파라미터"

 

부분을 삭제해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일단 위 레지스트리 값을 삭제한 다음 다시 부팅하면 이번엔 부팅이 되는데 부팅후 V3나 알약같은 백신들로 치료해주면 된다고 합니다. 위 레지스트리는 자동으로 감염된 DLL 파일을 부팅시 로딩하도록 하는 레지스트리라고 하네요.

 

안철수 연구소 ASEC 대응팀에서는 정상적인 시스템에 하드를 연결해서 삭제하라고 나와있지만 (http://core.ahnlab.com/58) 집에 데스크탑이 1대밖에 없거나 노트북 쓰는 사람들에겐 현실적이지 못한 대응책이죠. 그러지 말고 저는 비스타나 윈도우 7 DVD로 부팅하거나 또는 F8 복구모드에서 명령 프롬프트를 띄우거나 또는 각종 PE로 부팅해서 작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윈도우 7 DVD로 하는 방법을 예제로 들어보겠습니다.

우선 윈도우 7 DVD로 부팅한 다음 첫 화면에서 Shift + F10을 누릅니다. 그럼 명령 프롬프트가 뜹니다.

 

 

 

여기서 딱 3줄만 입력해주시면 되는데 이게 좀 길어서 어려울 수도 있겠습니다. 종이에 적어두시든지 디카로 찍어두시든지 이 부분만 프린트해서 보고 하시든지 ^^;;

 

Reg Load HKU\Temp C:\Windows\System32\Config\Software

 

Reg Delete "HKU\Temp\Microsoft\Windows NT\CurrentVersion\Drivers32" /v MIDI9 /f

 

Reg Unload HKU\Temp

 

 

여기서 주의하실 부분은 첫번째 줄에 있는 감염된 윈도우즈 경로밖에 없습니다. 보통은 C 드라이브에 윈도우즈가 설치되어 있겠지만 그게 PE로 부팅했을 때는 D 드라이브가 될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 7의 경우 시스템 예약 파티션이 100mb 잡혀있다면 위 상황에서 윈도우즈는 D 드라이브로 인식됩니다. 이 점을 참고하여 첫번째 줄에 C 드라이브 부분만 확실하게 정해주세요. 나머지 부분은 똑같이 입력하시면 됩니다.

 

너무 어렵게 설명드린 것 같은데 이상하게 윈도우 7 DVD로 부팅했을 때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띄워도 메뉴에선 하이브 로드가 안 되더군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커맨드로 설명드렸습니다. ㅠㅠ

 

 

 

 

이 방법이 너무 어려우시면 그냥 하드 떼서 다른 컴퓨터에 들고 가서 안철수 연구소 ASEC 대응팀에서 제시한 방법대로 하세요. ㅠㅠ (http://core.ahnlab.com/58)

 

 

 

(추가)

파코즈 댓글을 보니 좀 쉬운 방법도 있는 것 같습니다.

검은 바탕화면에서 Ctrl + Shift + Esc 누르시거나 또는 Ctrl + Alt + Delete 눌러서 작업관리자 띄우실 수 있으실텐데 거기서 Explorer.exe를 강제종료 시킨 다음 메뉴에서 파일 - 새 작업 에다가 다시 Explorer.exe 를 입력해서 실행시켜주시면 바탕화면 진입이 된다고 합니다. 그상태로 백신 설치하고 검사를 해보세요. 저는 감염되어보지 않아서 이렇게 설명하면 맞는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출처 : http://snoopy.textcube.com/1088 컴퓨터를 좋아하는 사람들 by snoopy

2009년 8월 28일 금요일

우측 하단 위젯들

우측하단에 위젯 몇개 추가 했습니다

 

사이트보안 체크용으로 안철수연구소 제공 보안위젯

 

SBS 라디오 방송용 고릴라 위젯

 

나라별 방문자 카운트 Flag Counter 위젯

 

회사에서 고릴라 사이트가 차단 되었는데 이걸로 들을수 있어서 좋네요 ^^

2009년 8월 7일 금요일

예쁜 바탕화면이 필요하다면~ wallcoo.com / wallcoo.net

wallcoo.com / wallcoo.net






예쁜 바탕화면이 필요하다면~ wallcoo.com / wallcoo.net

wallcoo.com - 중문 사이트
wallcoo.net - 영문 사이트


아래 이미지는 Wallcoo - 중문 사이트 입니다.



원하시는 배경을 찾으셨다면, 우측 붉은색 박스에 보이는 사이즈를 클릭 하셔서
"다른 이름으로 그림 저장(S)" 을 하시면 됩니다.



자매품 -

by 지우개 | 2007/04/14 13:21

검색하다 찾은 사이트인데 괜찮은거 같다. (이쁜바탕화면 : http://www.cutewall.com/main.html) <이쁜바탕화면 : http://www.cutewall.co...


출처 : http://www.ziwoogae.com/1321 by 지우개

2009년 7월 23일 목요일

Adobe 차단의 이유, 잃어버린 시스템

DDoS로 인해 우리나라의 IT 환경의 부족한 보안 의식이 다시 한 번 도마 위에 오르는 일이 있었습니다.

한 때 지나가는 소나기처럼 이번에도 유야무야 넘기도 만다면 제2, 제3의 IT대란은 일어날 수 밖에 없습니다.
안철수연구소에서도 이에 대해 몇 번이나 지적을 하고 있지만, 쉽사리 바뀔 것 같지는 않습니다.
아직 크게 당하지 않았다고 여기는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무엇보다 해체되어버린 정통부가 아쉽기만 합니다.


'Adobe가 한국발 IP를 차단했다'라는 소식을 며칠 전에 들었습니다. adobe 사이트나, adobe korea 모두
사이트가 열리지 않고 차단되어버렸기 때문입니다. 실제 adobe로 가보면 페이지가 열리지 않습니다.

황당한 일이었습니다. 예전에 FIFA 관련 사이트에선가 어떤 항목에 대해 투표를 진행하고 있었는데,
한국의 네티즌들이 엄청나게 많이 투표에 참여하는 바람에 결국 한국발 IP를 차단해버렸다는 얘기는 들어봤어도,
이처럼 DDoS와 같은 상황 때문에 '특정 국가의 IP를 차단한다'는 것은 금시초문이기 때문이었습니다.

이틀 전, Adobe RIA 공식 사이트에 아래와 같은 공지 글이 올라왔습니다.


KISA(한국정보보호진흥원)에서 DDoS에 대처한다는 취지로 adobe에는 알리지도 않고 이처럼 막았었나 봅니다.
먼저 해당 사이트에 연락을 취해 '이런 의심이 된다'라고 알려주지도 않고 일방적으로 처리해버렸습니다.
그런데 '한국정보보호진흥원'이라니, '정보통신부'처럼 총괄하는 부서가 없다보니 이런 맹점이 들어납니다.

엉뚱하게 adobe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만 며칠동안 곤욕을 겪으셨던 모양입니다. 한심한 노릇입니다.
이런 일련의 과정들을 지켜보고 있으면, '시스템의 미비'가 일으키는 '사회적 파장'에 대해 생각해보게 됩니다.
잠시 벌어진 틈을 바르듯 임시방편으로 처리하는 주먹구구식의 처리. 이 허술함에 한숨이 나옵니다.

이거, 삽자루를 들기 위해 정보통신 이라는 엄청난 시장을 던져버린 것은 아닌지 걱정입니다.

 

출처 : http://daeil.textcube.com/1371 벗님과 세상의 이야기 by 벗님

2009년 7월 9일 목요일

DDoS 좀비 PC 검사해보세요

 

 

 

그놈의 DDoS 공격때문에 온 나라가 시끄럽네요. 온통 DDoS 이야기밖에 없어서 저는 포스팅하지 않으려고 했으나 혹시라도 자신의 PC가 감염된 좀비 PC로 사용되고 있는지 확인은 한번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특히 이번 녀석은 예전과 다르게 자신의 PC에도 손상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알려진 바로는 MBR 손상시켜서 부팅을 불가능하게 만든다고 하네요.

 

현재 안철수 연구소 접속도 됐다가 안 됐다가 하는걸 보니 상황이 생각보다 심각한가봅니다. 위 스샷 보시면 상태가 메롱입니다. 텍스트큐브 서버도 어제 잠시 파일서버에 문제가 생겨서 위 스샷처럼 스킨이 다 날아가고 그림파일도 표시되지 않은 적이 있었는데... 웬지 공격을 받았던건 아닐까 싶네요.

 

DDoS란 Distribute Denial of Service attack 의 약자인데 때로 모여서 한꺼번에 특정 서버에 과도한 트래픽을 보내서 마비시키는 공격입니다. 문제는 자신의 PC가 공격을 원하지 않는데도 악성코드에 걸려서 자동으로 공격용 무리에 포함이 될 수 있다는 것. 따라서 좀비 PC인지 아닌지 검사를 해줘야 다른 싸이트의 피해를 줄일 수도 있고 특히 이번 같은 경우 자신의 PC에도 손상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검사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이건 7월 9일 오늘자로 안랩에서 내어놓은 전용 치료 툴입니다. 오늘 저녁 6시에 공격이 예정되어 있다네요. 비스타나 윈도우 7 사용자들은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주셔야 합니다. 저는 검사해보니 아무런 문제가 없네요.

 

 

괜히 검사 안 해보셨다가 좀비 PC로 낙인 찍히게 되면 특정 싸이트에 접속 IP 차단이 될 수도 있습니다.

 

여담입니다만 DDoS 덕분에 오늘 안철수 연구소 주가는 쩜상이네요. 쩜상이란 시초가부터 상한가로 시작해서 끝까지 계속 상한가로 가는 현상을 말합니다. 재주는 해커들이 부리고 돈은 보안회사가 챙기고 ^^

 

출처 : http://snoopy.textcube.com/899 컴퓨터를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공간 by snoopy

2009년 7월 7일 화요일

App-Stick - Download Portable Freeware

긴말이 필요없을 듯 싶습니다.
App-Stick 는 무설치(포터블) 프로그램을 모아놓은 웹사이트 입니다.

프로그램 마다 최신 버전은 아니지만, 필요한 포터블 프로그램을 모아 놓은 사이트라 자주 찾게 되더군요.




자매품 - 프리웨어를 포터블로 - 포터블앱스닷컴(PortableApps.COM)

출처 : http://www.ziwoogae.com/1288 by 지우개

2009년 7월 1일 수요일

티맥스윈도우(Tmaxwindow) 스크린샷 분석!!

일단 우왕 굳~ 감탄부터 하고 시작하자.
멋쩌멋쩌. 이 정도면 절대 새 운영체제에 적응할 필요가 없음!!! 절대 인정!

티맥스 윈도우 스크린샷 출처 : http://www.boannews.com/media/view.asp?idx=16821&kind=1

Tmax 윈도우


뭔가 어디서 많이 본 느낌이다.
윈도 XP 의 새로운 테마? 설마.. 그런데 재미난 부분들이 눈에 많이 띈다.

우선 C 드라이브명 : WinXP (...)
그 아래로 Documents and Settings 가 보인다. 그리고 더 아래로 내려가면 Program Files 와 WINDOWS!!!!
아니 이것은!!! MS Windows XP 의 디렉토리 구조가 아닌가?!!!

여기에 오른쪽에는 있는 국민은행, HNC, intel 등의 폴더가 오른쪽에는 보이지 않는다. 분명 C 드라이브 루트를 선택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것은 그 유명한 포샵 신공?!

가만 있어보자.. 디렉토리 구조를 보아하니.. 윈도깔고.. 아래아한글 정도만 깐 상황인듯.. intel 은 그래픽 카드나 사운드카드 드라이버 설치 프로그램이 만든 폴더일테고.. 호옹.. 여기에 pki_nts 는 아마도 신한 카드 프린터 제어 프로그램, spoolerlog 는 XP에서 생성하는 프린터 스풀링 관련 폴더. 우왕~ 완전 XP 야~~~


Tmax Scoutor


티맥스가 자랑하는(?) 웹브라우저다.
옹.. 파폭일까.. 했는데, 공인인증서 창이 잘 뜨는 걸 보니 아닌 것 같기도 하다.
그리고 가만히 보면 공인 인증서 창의 제목 표시줄 색상이 좀 다르다. 음.. 테마를 따로 적용? 아니면 focus 가 주어져서?
그도 아니면..??? (제보 : 트루님)

그런데!!! 주소를 보니.. 우왕.. 두 페이지 모두 http://www.tmax.co.kr/tmaxsoft/index.screen
역시 포샵 신공!!!! 참고로 첫번째 페이지는 이곳이고, 두번째 페이지는 이곳이다.



Tmax Proword
나 여기서 쓰러짐. 참고로 나 오픈오피스 하는 사람임. ㅋㅋㅋㅋㅋㅋ


Tmax Proword 와 오픈오피스가 무슨 상관이냐고? 그럼 다음 그림을 보시라~
다음 그림은 두 개의 화면을 겹친 것이다. 도구모음과 상태 표시줄이 너무 똑같애~ 쌍둥인가봐~


뒤쪽이 Tmax Proword, 앞쪽 선명한 스샷이 오픈오피스 라이터이다.


Tmax Procel, Tmax Propoint
위와 동일

역시 앞쪽의 선명한 스크린샷이 오픈오피스, 뒤쪽이 Tmax.
참고로 Propoint 화면에서 오픈오피스 임프레스의 중간에 떠 있는 것은, 캘크 스크린샷에서 가져온 것이다.
이 말은.. Propoint 화면 역시 포샵 신공!!! 오픈오피스 광고 Thx!


Tmax Promail
마지막으로 메일 클라이언트. 내가 오프라인 클라이언트는 안 쓰는 관계로 이건 못 찾았음.
누가 아시면 좀 알려주세요. 참고로 선더버드는 아니더군요. ㅋㅋㅋㅋ

강분도님의 제보에 따라 확인해보니 썬더버드가 맞았습니다. 허허허


오른쪽 화면은 우분투에서 썬더버드를 실행한뒤 Tmax Promail 과 비슷하게 인터페이스를 변경한 모습입니다.


그리고...
제가 디스커버리 채널을 좋아하는데.. 어느날 갑! 자! 기!
디스커버리 채널에서 티맥스 로고가 나왔습니다!!!

두둥~ 하지만 그것은 티맥스가 아닌, 모 회사 광고..
티맥스 로고와 똑같은 색상과 디자인을 가진 새 한 마리, 그리고 같은 디자인에 색이 다른 두 마리.. 총 세 마리의 새가 화면을 가르지는 광고!! 이 광고 뭔지 아시는 분 제보바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나저나 요즘엔 성의없이 구라치는게 유행인가. =ㅅ=


추가 소식..
이 모든 작업은.. 어도비 포토샵 CS4 에서 이루어졌습니다.
file_exp_1.jpg 는, tmax 의 말에 의하면 "잘못 전달된 디자인 시안"의 파일 탐색기 스크린샷 파일이고,
file_exp_2.jpg 는, tmax 의 말에 의하면 "이것이 진짜" 파일 탐색기 스크인샷 파일입니다.

jhead 로 exif 에 담겨있는 정보들 중에서 추렸습니다.

[bushi@rose ~]$ jhead -v file_exp_1.jpg 2>/dev/null|grep "<xap:"| sed -e "s|<xap:\(.*\)>\(.*\)</xap:\(.*\)>|\1\t: \2|"
  CreatorTool : Adobe Photoshop CS4 Windows
  CreateDate : 2009-06-24T17:14+09:00
  ModifyDate : 2009-06-24T22:28:46+09:00
  MetadataDate : 2009-06-24T22:28:46+09:00
[bushi@rose ~]$

[bushi@rose ~]$ jhead -v file_exp_2.jpg 2>/dev/null|grep "<xap:"| sed -e "s|<xap:\(.*\)>\(.*\)</xap:\(.*\)>|\1\t: \2|"
  CreatorTool : Adobe Photoshop CS4 Windows
  CreateDate : 2009-06-24T17:14+09:00
  ModifyDate : 2009-06-30T13:42:43+09:00
  MetadataDate : 2009-06-30T13:42:43+09:00
[bushi@rose ~]$

출처 : KLDP, http://kldp.org/node/106703#comment-494200


출처 : http://mr-dust.pe.kr/entry/Tmaxwindow-screenshot-failed 電子計算機 理解

[기사] 티맥스 윈도 스크린샷 '공개'

[지디넷코리아]티맥스소프트의 관계사인 티맥스코어가 티맥스 윈도 공개행사를 앞두고 운영체제, 오피스 프로그램, 웹브라우저의 스크린샷을 공개했다.

 

티맥스는 오는 7일 삼성동 그랜드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윈도 공개행사를 열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는 티맥스 윈도의 공개 시연도 진행된다.

 

티맥스 윈도는 마이크소프트의 운영체제 환경을 고려해 호환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인터페이스 역시 기존 MS 윈도와 흡사하다.

 


▲ 티맥스 윈도는 MS 윈도와 유사하게 구성됐다.

 

▲ 티맥스 웹브라우저인 `스카우터` 인터페이스

 

▲ 스카우터에서의 공인인증서 지원 화면

 

▲ 티맥스 메일시스템인 '프로메일'

 

▲ 티맥스 오피스의 스프레드시트인 `프로셀` 역시 MS 엑셀과 인터페이스가 흡사하다.
 

 

▲ 티맥스 프리젠테이션 툴인 `프로포인트`

 


▲ 티맥스 문서 작성 프로그램인 `프로워드`

 

 

 

출처 : http://www.zdnet.co.kr/ArticleView.asp?artice_id=20090630105253

 

 

 

윈도우즈는 MS의 트레이드 마크로 알고 있는데... 창문 모양의 로고에다가 XP와 거의 유사한 인터페이스... MS에서 태클 걸지는 않을지 걱정됩니다. 독자개발은 좋지만 우리만의 독창성을 살려야지 이렇게 모조품 비슷한 인터페이스를 보여주면... 써보기도 전에 실망부터 하게 만드는군요. 그래도 응원은 해줘야겠지만... 일단 외형만 놓고 보면 독창성이 없어서 매우 실망스럽습니다.

 

(추가1)

상세히 분석해주신 분의 글을 소개해드립니다.

오픈오피스, 선더버드 그리고... 포토샵으로 수정했다는 EXIF 정보 ㅎㄷㄷ

http://mr-dust.pe.kr/entry/Tmaxwindow-screenshot-failed

 

출처 : http://snoopy.textcube.com/876 컴퓨터를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공간 by snoopy

윈도우 종료 속도 빠르게

별 내용은 아니구요... 윈도우 종료속도가 비정상적으로 느려지는 경우 물론 다양한 원인이 있겠지만 서비스 프로세스 중에 종료가 잘 안 되는 녀석이 있어서 느려지는 현상이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저는 예전에는 한번도 겪어보지 못했던 증상인데 최근에 많이 느려졌더군요. msconfig에서 MS 서비스 제외하곤 전부 끄고 사용하는데... 레지스트리로 서비스 항목 강제종료 타임아웃 시간 줄여주니까 해결된 것 같습니다. 물론 이 경우가 아닌 다른 이유로 인해 종료시간이 느려진 경우는 다른 해결책을 찾아봐야겠습니다만... 우선 원인이 뭔지 파악하는게 중요하겠지요.

 

첨부파일 더블클릭 병합해주시면 기본 값인 20000을 100으로 변경해줍니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Windows Registry Editor Version 5.00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Control]
"WaitToKillServiceTimeout"="100"

 

 

 

(추가1)

좀 더 강력한(?) 프로세스 강제종료 레지스트리도 만들어봤습니다. 이건 서비스 항목이 아니라 실행중인 프로세스를 강제종료 하는 것입니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Windows Registry Editor Version 5.00

 

[HKEY_CURRENT_USER\Control Panel\Desktop]
"AutoEndTasks"="1"
"HungAppTimeout"="100"
"WaitToKillAppTimeout"="100"

 

[HKEY_USERS\.DEFAULT\Control Panel\Desktop]
"AutoEndTasks"="1"
"HungAppTimeout"="100"
"WaitToKillAppTimeout"="100"

 

출처 : http://snoopy.textcube.com/877 컴퓨터를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공간 by snoopy

2009년 6월 22일 월요일

트위터스타일 로고를 TWitlogo에서 만들어 보세요~

http://www.twitlogo.com/







트위터스타일 로고를 TWitlogo에서 만들어 보세요~

적다보니 제목이 이상하네요...

TWitlogo 에서는 트위터 스타일 로고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숫자와 영어를 적으신 후 make 를 클릭하시면 만들 수 있습니다.

단, 한글과 특수문자는 만들 수 없습니다.




advace options 을 클릭하시면 글자 크기와 색상 테두리 색상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곳으로는 구글 스타일을 만들 수 있는 http://googlefont.com/


http://googlefont.com/



야후 스타일을 만들 수 있는 http://logo54.com/net/yahoo/ 곳이 있습니다.


출처 : http://www.ziwoogae.com/1274  지우개 생각으로 바라본 세상 - 지우개닷컴 [ZIWOOGA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