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블이 작업표시줄인 게시물을 표시합니다. 모든 게시물 표시
레이블이 작업표시줄인 게시물을 표시합니다. 모든 게시물 표시

2009년 12월 5일 토요일

윈도우 7 작업표시줄에 휴지통 고정시키기

저는 휴지통을 사용하지 않지만 방명록에 질문주신 분이 계셔서 포스팅합니다.

방식은 휴지통의 바로가기를 만든 다음 작업표시줄에 고정시켜주는 것입니다.

 

 

 

1. 바탕화면에 우클릭해서 새로 만들기 - 바로 가기

 

 

 

 

2. 항목 위치 입력 부분에는 다음 내용을 복사해서 붙여넣습니다.

 

%windir%\explorer.exe /e,::{645FF040-5081-101B-9F08-00AA002F954E}

 

 

 

 

3. 이름은 각자 알아서 넣으시고

 

 

 

 

4. 만들어진 바로가기에 우클릭 해서 속성 으로 들어갑니다.

 

 

 

 

5. 아이콘 변경 을 눌러줍니다.

 

 

 

 

6. 이 파일에서 아이콘 찾기 부분에 다음 내용을 복사해서 붙여넣어주시고

 

%windir%\system32\shell32.dll

 

확인 누르신 다음 휴지통처럼 생긴 아이콘을 찾아서 선택하고 확인 눌러줍니다.

 

 

 

 

7. 바탕화면에 생긴 휴지통 바로가기 아이콘을 마우스 왼쪽 버튼 누른 상태로 작업표시줄에 끌어당겨 고정시켜주시면 됩니다.

 

 

출처 : http://snoopy.textcube.com/1192 컴퓨터를 좋아하는 사람들 by snoopy

2009년 10월 26일 월요일

윈도우 7 작업표시줄 윈도우 탐색기 라이브러리 내컴퓨터 지정

지난 5월에 올렸던 글인데요, 최근에 제 블로그에 새로 방문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서 혹시나 도움이 될까봐 새로 작성해서 올립니다.

 

윈도우 7을 처음 설치하면 작업표시줄에 아이콘 3개가 등장하는데 그중에 가운데 있는 녀석이 윈도우 탐색기입니다. 그런데 이놈이 열면 기본적으로 라이브러리가 등장합니다. 이게 사람마다 좀 다르니까... 저같은 경우 문서나 멀티미디어 보다는 다른 이유로 D 드라이브에 자주 접속을 합니다. 그런데 매번 라이브러리가 나오니까 옆에 내컴퓨터 펼쳐놓고 D 드라이브로 들어가는데 이게 좀 불편합니다. 바로 내컴퓨터가 등장하면 편리하겠죠?

 

 

 

 

이놈을 수정하려면 먼저 작업표시줄에 있는 윈도우 탐색기에 Shift + 우클릭 하신 다음 속성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탐색기 속성 창이 뜨는데 기본적으로 대상이

 

%windir%\explorer.exe

 

라고 적혀있을거에요. 여기에다가 뒤에 한칸 띄운 다음 /e, 를 입력해주세요. 슬러쉬, E, 콤마 입니다.

 

%windir%\explorer.exe /e,

 

 

 

 

그러면 이제 작업표시줄에 있는 탐색기를 눌렀을 때 내컴퓨터가 등장할 것입니다.

 


출처 : http://snoopy.textcube.com/765 컴퓨터를 좋아하는 사람들 by snoop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