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블이 서버 2008 R2인 게시물을 표시합니다. 모든 게시물 표시
레이블이 서버 2008 R2인 게시물을 표시합니다. 모든 게시물 표시

2009년 10월 18일 일요일

서버 2008 R2 드림스파크 시디키 활용

예전에 서버 2008 R2 한글판 무료 다운로드 (대학생만) 라는 글을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드림스파크에서 받은 서버 2008 R2는 스탠다드 시디키입니다. 그런데 개척자님께서 엔터프라이즈 버전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더라는 댓글을 남겨주셨습니다. 궁금해서 설치해보니 역시나 정품인증이 잘 되더군요.

 

그렇다면 데이터센터 역시 인증이 잘 될까요? 이론적으론 당연히 잘 될 것 같습니다. 원래 시디키라는건 에디션별로 검사하는 규칙이 있어서 버전이 다르면 입력조차 안 되는데 서버 2008 R2는 좀 다른가봅니다. 아니면 볼륨 라이선스 MAK 시디키만 유독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예전에 비스타의 경우도 비지니스 버전이든 엔터프라이즈 버전이든 동일한 KMS 시디키가 먹었던 것 같습니다. 그 기억이 만약 사실이라면 MAK 아니 볼륨라이선스는 좀 특별한 대우를 받는다고 생각을 해야겠습니다. 여기서 또 확장해보면 윈도우 7 엔터프라이즈에 사용되는 MAK로 프로페셔널 버전도 인증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즉 MAK랑 KMS는 다른 시디키들과 달리 별도로 관리되는...

 

어쨌든 드림스파크의 스탠다드 버전 시디키로 엔터프라이즈 버전 정품인증이 가능하기 때문에 굳이 기능이 떨어지는 스탠다드 버전 보다는 엔터프라이즈 버전으로 설치해서 인증을 받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출처 : http://snoopy.textcube.com/1082 컴퓨터를 좋아하는 사람들 by snoopy

2009년 9월 29일 화요일

윈도우 7 32비트 & 서버 2008 R2 통합본 만들기 초간단

뭔가 생각이 또 번쩍 떠올랐습니다.

 

도대체 BOOT.WIM 파일에 통합한 서버용 패키지는 뭔가...

통합 전과 후의 SOURCES 폴더를  비교해본 결과 단순히 라이선스 파일 추가정도 밖에는...

 

그래서 어제 윈도우에서 설치를 시작할 경우를 위해 SOURCES 폴더에 라이선스 파일 추가하라고 말씀드렸는데

 

가만 생각해보니 BOOT.WIM 파일 2번에도 그렇게만 하면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결과는 성공이니까 지금 이 글을 쓰고 있겠죠?

따라서 멀티부팅에 32비트 복구모드를 따로 넣을 필요가 없습니다. 용량 150mb 정도 절감!!

 

결국 단순히 라이선스 파일이 없기 때문에 설치할 수 없다는 오류메시지가 났던 것입니다 ㅠㅠ

이렇게 단순한 걸 그동안 발견하지 못하고 뭐한건지...

뭐 그래도 순수 PE에 패키징 작업하려는 시도를 했었던 것에 대해서는 긍정적으로 평가해야겠죠.

그랬기 때문에 라이선스 파일이 핵심이라는 사실을 발견하게 된 것이니까요...

 

 

 

1. 윈도우 7 32비트 BOOT.WIM 파일 2번 이미지 마운트

2. 서버 2008 R2 원본 SOURCES 폴더에서 라이선스 폴더만 가져와서 저기에 복사

3. /unmount /commit

4. 용량 줄이기 위해 BOOT.WIM 1,2번 새로 /export (해봐야 5mb 정도밖에 줄지 않지만 ^^;;)

5. Install.wim 파일 통합에디션 생성 (7개 정도가 딱 적당한 듯)

6. 윈도우 7 32비트 뼈대 SOURCES 폴더에도 라이선스 폴더 추가하고 ei.cfg 파일 삭제

7. 64비트 복구모드 winRE.wim 파일 멀티부팅에 추가 (이것도 /export 해주면 용량 약간 줄어듭니다.)

8. ISO 빌드

 

 

 

(추가)

비스타랑 서버 2008도 동일한 방식으로 통합이 됩니다. 라이선스 폴더만 추가해주면 되죠.

다만 비스타는 윈도우 7에비해 용량도 크고, 서버 2008은 R2와 달리 32비트도 존재하기 때문에

4가지를 전부 통합하면 용량이 커서 DVD 한장에 들어가지 않습니다.

따라서 32비트와 64비트는 따로 작업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ei.cfg 삭제하는 과정도 필요없고 멀티부팅에 복구모드 추가할 필요도 없으니 좀 더 간단한 작업이겠죠.

 

출처 : http://snoopybox.co.kr/1039 컴퓨터를 좋아하는 사람들 by snoopy

2009년 9월 21일 월요일

서버 2008 R2 한글판 무료 다운로드 (대학생만)

예전에 대학생들 무료로 MS 제품 사용합시다. (DreamSpark) 라는 글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최근에 보니 드림스파크에 서버 2008 R2 한글판 리테일 버전도 등록이 되어 있더군요. 전에는 국제학생증이 있어야 인증이 가능했었는데, 그 후에 위 글에서 소개해드린대로 Live@Edu 계정을 만들면 다운로드가 가능하도록 바뀌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국내 대학들 전부 등록이 된 것 같습니다. 대학생이시면 학교 선택하시고 학교 메일주소 입력하셔서 인증코드 받으시고 등록 하시면 됩니다. 대신 기존 Live@Edu 계정 방식은 사라졌네요.

 

서버 2008 R2 한글판 돈이 얼만데 이렇게 공짜로 ;;; 사실 기존에 ISO 파일 가지고 계시던 분들은 시디키만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스탠다드 버전 시디키를 제공합니다.

 

https://www.dreamspark.com/

 

 

 

 

저는 시디키만 발급받아봤습니다.

 

 

 

 

서버 2008 R2 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많이 있습니다. (비주얼 스튜디오 2008도 돈이 얼만데 ^^;;)

 

 

출처 : http://snoopybox.co.kr/1016 컴퓨터를 좋아하는 사람들 by snoop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