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블이 명령 프롬프트인 게시물을 표시합니다. 모든 게시물 표시
레이블이 명령 프롬프트인 게시물을 표시합니다. 모든 게시물 표시

2009년 12월 5일 토요일

명령 프롬프트 결과물을 메모장으로

별거 아닌 내용이지만 혹시나 도움될까 싶어서 올려봅니다.

 

가끔 명령 프롬프트에서 작업을 하다보면 화면에 보이는 출력물을 메모장으로 복사해야 할 필요성을 느끼게 되는데, 예를 들어 bcdedit 으로 부팅메뉴를 편집할 때 {GUID} 부분을 수동으로 입력하는건 귀찮은 일이니까 그럴 때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누군가에게 오류메시지 때문에 질문을 해야할 때 손으로 일일이 종이에 적는 것 보다는 파일로 저장하는게 편리하겠죠.

 

 

1. 마우스 우클릭 해서 "표시" 를 누르면 드래그가 가능하며 드래그한 상태로 아무 곳에나 클릭 한번 해주면 드래그한 내용이 클립보드에 복사된다.

 

 

2. CMD 창에서 마우스 활용하기

 

 

3. 파이프 기능을 통해 클립보드에 보낼 수 있다.

ex) bcdedit | clip

 

해놓고 메모장 열어서 붙여넣기 하면 내용물이 그대로 나온다.

 

 

4. 출력물을 텍스트파일로 리디렉션

ex) bcdedit > temp.txt

 

 

5. 파이프랑 리디렉션을 결합해서 한방에

ex) bcdedit > temp.txt | start notepad temp.txt 또는

      bcdedit > temp.txt & notepad temp.txt

 

 

 

사실 이 글에서 제가 말하고자 했던 내용은 5번입니다. 저렇게 하시면 bcdedit 출력물이 바로 메모장으로 한방에 뜨겠죠.

 

더 편리한 방법이 있는지 고수님들께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출처 : http://snoopybox.co.kr/1177 컴퓨터를 좋아하는 사람들 by snoopy